몸캠피씽 무료상담 진행, 24시 동영상유포협박 해결 가능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무료상담 진행, 24시 동영상유포협박 해결 가능 '디포렌식코리아'
  • 최연우
  • 승인 2019.08.16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씽 및 IT보안전문회사 ‘디포렌식코리아(D-Forensic Korea)’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이버범죄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협박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무료피싱상담 서비스를 통해 발빠른 대응에 이바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디포렌식코리아는 2014년부터 빅데이터 자체서버로 운용을 하고 있는 회사이며 현재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KCSA)에 정식으로 첫 번째에 등록되어 있는 회사이다. 이에 업계 관계자는 "몸캠피싱 범죄 성격 상 온라인, 지인, 자신의 관계 되는 사람에게 퍼지는 것은 시간 문제이므로 발빠르게 대응하는 것만이 유일하게 아무 피해없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다" 라고 전달했다.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률은 90%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면서 랜덤 채팅, 채팅 어플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채팅플랫폼들을 통해 몸캠피해 범죄가 제일 많이 일어나고 있으며 몸캠범은 피해를 꽤어내 나체사진 혹은 영상을 촬영하여 해당 영상을 지인에게 유포하겠다며 협박하는 이른바 ‘몸캠피씽(몸캠낚시)’이 급증하고 있다.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서도 하루에도 수차례 몸캠피해를 당했다는 보고가 들어오고 있다. 문제는 경찰에 신고를 했지만 범인을 잡기 어렵다는 것이다. 몸캠범들은 주로 외국에서 범행을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이들의 전화번호, 통장 등은 모두 차명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렇기 때문에 범인검거가 어려울 수 밖에 없으며 이에 경찰당국은 사이버안전국을 통해 오는 10월31일까지 몸캠피싱 특수단속에 들어갔다고 밝힌 바 있다.

몸캠피싱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하고 지혜로운 방법은 전문가를 통해 초기에 빨리 대처하는 것이다. 디포렌식코리아와 같은 전문업체에 의뢰하게 되면 동영상유포 차단/제거피씽 및 IT보안전문회사 ‘디포렌식코리아(D-Forensic Korea)’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이버범죄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협박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무료피싱상담 서비스를 통해 발빠른 대응에 이바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디포렌식코리아는 2014년부터 빅데이터 자체서버로 운용을 하고 있는 회사이며 현재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KCSA)에 정식으로 첫 번째에 등록되어 있는 회사이다. 이에 업계 관계자는 "몸캠피싱 범죄 성격 상 온라인, 지인, 자신의 관계 되는 사람에게 퍼지는 것은 시간 문제이므로 발빠르게 대응하는 것만이 유일하게 아무 피해없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다" 라고 전달했다.

몸캠피싱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하고 지혜로운 방법은 전문가를 통해 초기에 빨리 대처하는 것이다. 디포렌식코리아와 같은 전문업체에 의뢰하게 되면 동영상유포 차단/제거 발빠르게 진행되며 작업 이후에도 다른 곳에 추가로 더 유포된 곳 이 있는지 모니터링 까지 서비스 받을 수 가 있으며, 피해자의 니즈에 맞춰 가장 정직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에서 보안전문가까지 초빙하여 인력을 보충하였으며 몸캠피씽, 화상통화사기, 랜덤채팅사기 등 동영상유포협박 피해 방지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몸캠피씽 대응에 제일 중요한 것은 인지하는 즉시 바로 대응 하는 것. 그것이 제일 피해안받는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