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없이 3년 넘게 사랑받는 무한리필 전문점 ‘123막창’
마케팅 없이 3년 넘게 사랑받는 무한리필 전문점 ‘123막창’
  • 최연우
  • 승인 2019.08.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123막창’ 제공
사진= ‘123막창’ 제공

무한리필 막창집 브랜드 ‘123막창’이 최근 영남권에서 입소문을 타고 가맹사업을 확대하는 중이다. 특히 별다른 마케팅 없이 가맹점 수가 늘어나고 있다는 게 123막창의 주목할 만한 점이다.

123막창 관계자는 “그 흔한 블로그 체험단이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마케팅을 이제껏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며 “보통은 프랜차이즈 본사라면 더 많은 가맹점을 내고, 더 많은 손님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 블로그 체험단이나 SNS마케팅을 필수적으로 진행하지만 123막창은 한 번도 비용을 들여 진행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바로 123막창 본사의 상생 원칙에 있다. 본사에서 마케팅에 지속적으로 비용을 들이기 위해서는 본사의 영업 이익이 그만큼 많아야 한다. 하지만 123막창은 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최소한의 영업 이익만을 유지하며 음식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떄문이다.

마케팅보다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며 친절 서비스를 통해 한 번 왔던 손님은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원칙을 전달하고 있다.

이밖에 가맹점 인근에서 소액으로 진행 가능한 전단지 배포, 현수막 홍보 등을 점주들과 꾸준히 협의하여 전개해나가고 있다.

123막창은 앞으로도 많은 비용이 발생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은 제한하고, 유행에 따라 개업하고 폐업하는 매장이 아닌 꾸준히 사랑받는 가맹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