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구좌읍 ‘어멍이해녀’ 매일 해녀가 직접 잡은 해산물만 제공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구좌읍 ‘어멍이해녀’ 매일 해녀가 직접 잡은 해산물만 제공
  • 최연우
  • 승인 2019.08.1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어멍이해녀 제공
사진=어멍이해녀 제공

연일 폭염주의보가 계속되는 요즘에도 피서를 떠나는 여행객들은 줄어들지 않고 있다. 여름을 즐기기위해 떠나기 좋은 국내여행지 중에서도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지로 국내외 휴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지금은 여름휴가기간으로 보다 더 많은 휴양객들이 제주도여행을 떠나고 있기때문에 미리 검색을 통해 제주도 맛집 정보와 여행코스를 효율적으로 계획하는 것이 좋다. 필수여행코스로는 섭지코지, 천지연폭포, 제주도올레길, 카멜리아힐, 오설록티뮤지엄, 해수욕장과 성산일출봉 등이 있다.

그 중 성산일출봉은 푸르른 바다위에 우뚝 솟은 사발모양의 분화구로 정상에서 볼 수 있는 일출의 장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때문에 제주도 성산일출봉 근처에는 다양한 음식점이 있어 식도락여행을 즐기기에도 좋다. 바다로 둘러쌓인 섬인만큼 가장 유명한 음식은 해산물인데 '어멍이해녀'는 제주도민들이 적극추천하는 로컬 맛집으로 매일 해녀가 직접 잡아올린 싱싱한 해산물만을 사용하고 있다. 가게 안에 미니어장을 보유하고있어 살아있는 해산물을 주문과 동시에 바로 손질하여 내놓기 때문에 비린맛 없이 깔끔하고 바다내음가득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어멍이해녀'는 전복,해삼,소라,제철 회 등이 푸짐하게 들어간 섞어물회와 전복물회 등이 대표메뉴로 일일한정판매로 판매되고 있으며 해산물모듬, 갈치조림, 성게비빔밥 등이 있다. 또한, 소라,멍게,해삼,문어,전복 등 한 메뉴를 한 접시씩 주문할 수도 있다.

식당관계자는 “무더운 요즘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전복물회로 싱싱한전복과 소면, 야채, 회 등이 가득들어가있으며 특제양념을 더해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고 전했다.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직접만든 정갈한 밑반찬과 함께 정성스럽게 차려지는 한 상에 이 곳을 찾은 사람들 대부분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어멍이해녀'는 바로 맞은편에 푸른제주바다가 펼쳐져있어 전망좋은 곳으로 손꼽히기도 하며 제주 종달리 맛집으로 오전9시부터 오후8시30분까지 영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