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53 (금)
함양 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 추진 박차
함양 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 추진 박차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9.08.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ㆍ경남문화예술진흥원 협약 문화 인적자원ㆍ경험 등 접목
함양군과 함양군도시재생지원센터가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과 함양군도시재생지원센터가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과 함양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 활성화를 위해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함양군은 용평리 일원을 대상으로 한 일반근린형 사업의 실현가능성과 타당성평가를 위해 지난달 말 국토부 최종 발표와 더불어 지역주민 거버넌스 조직 34개 단체와 협약을 시행했으며, 주민협의회, 도시재생대학 등 지역주민 역량강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달 초에는 인당마을 구역을 중심으로 한 우리동네 살리기 유형의 도시재생사업에 공모신청을 해 둔 상태이다. 이번 협약에서는 함양군이 가진 다양한 문화 인적자원과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풍부한 경험을 접목해 하반기 빈집 및 청년작가 지원 등을 위한 문화적 재생의 기틀을 다지는 등 관련 프로그램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윤치원 진흥원장은 "함양이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적인 차원의 자원들과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다양한 경험들이 결합돼 도시재생뉴딜이 함양에 합목적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대한 협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문화적 재생의 의지를 밝혔다.

 함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손재현 센터장은 "도시재생뉴딜의 지속가능성을 위하고 협업과 협치를 위한 첫 걸음에 함양의 향기를 나누겠다"고 업무협약의 기대감을 전했다.

 강임기 함양 부군수는 "이번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의 협약은 함양의 미래가치와 서부경남권 도시재생뉴딜의 문화재생으로의 첫 걸음이 될 것이다"고 협약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