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20 (목)
새 교과 지식 습득으로 행복한 여름나기
새 교과 지식 습득으로 행복한 여름나기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8.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거제서 교원 직무연수 학생들 과목선택권 확대 도모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난 12~13일 거제 지세포중학교에서 신설과목 지도역량강화 교원 직무연수를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연수는 지난 2015 개정교육과정의 핵심인 다양한 과목 개설을 위해 도내 고등학교 수학교사 중 희망 교사 48명을 대상으로 수학과 신설과목인 경제수학, 실용수학, 수학과제탐구에 대한 교육과정 안내, 수업방법 개선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과정에 250명이 넘는 교사들이 신청해 신설과목에 대한 뜨거운 지적 호기심을 보였다.

 학생들의 수요가 가장 높은 수학과 신설과목 연수를 시작으로 영미문학읽기, 영어권 문화, 과학사, 생활과 과학, 사회과제탐구 등에 대한 교사 지도역량강화 교원 연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교과서를 집필한 경험이 많고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강사진으로 구성했으며, 전공과목에 대한 수준 높은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장이 됐다.

 특히 이번 연수를 이수한 교사들을 중심으로 수학과 신설과목 교사연구회를 구성해 수업방법, 평가방법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다른 수학 교사들에게 교육과정 재구성과 수업 방법에 대한 전달 연수도 할 예정이다.

 이상락 교육과정 과장은 "교원의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위한 연수를 진행할 것이며, 지난 2015 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학교현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