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3대돼지갈비 서울대입구 맛집 ‘돈뼈락연탄갈비’ 샤로수길데이트코스로 인기
전국3대돼지갈비 서울대입구 맛집 ‘돈뼈락연탄갈비’ 샤로수길데이트코스로 인기
  • 최연우
  • 승인 2019.08.1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돈뼈락연탄갈비 제공
사진=돈뼈락연탄갈비 제공

서울대학교 정문 모양에서 따온 '샤'와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가로수길의 이름을 더해 만들어진 사로수길은 오래된 점포의 정취와 특색있는 가게의 발랄함이 공존하는 곳으로 근처에 있는 봉천동, 낙성대 주민들은 물론 서울대 학생들이 데이트를 위해 빈번히 방문하는 공간이다.

샤로수길에는 다양한 술집, 까페, 편집샾, 밥집 등이 자리잡고 있다. 세계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들도 많다. 다양한 메뉴와 합리적인 가격, 감각적인 인테리어 등이 더해진 샤로수길 맛집들은 이미 SNS상에서 알려져 있다. 과거 서울대입구역 맛집, 서울대학교 맛집 등이라 불리며 인근 대학생들이 찾던 이곳에 이제는 직장인, 연인 등 보다 다양한 사람들이 찾고 있다.

샤로수길이 알려면서 서울대입구를 데이트 코스로 찾는 커플들도 늘어나고 있다. 각종 포털에는 샤로수길 술집, 샤로수길 카페, 샤로수길 밥집 등의 키워드가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오르기도 한다. 이에 샤로수길에 가장 가까운 서울대입구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맛집들이 자리잡고 있다.

그 중 최근 서울대입구 근처 맛집으로 시작해 최근 전국3대 돼지갈비 맛집으로 굳게 자리매김한 곳이 있어 화제다. 봉천동 맛집 '돈뼈락연탄갈비'는 요즘 보기힘든 옛날 연탄불을 이용하여 돼지갈비와 삼겹살을 구워 먹는것이 특징이다. 연탄불은 화력이 세기 때문에 1차로 직원이 직접 초벌구이를 한 뒤 테이블로 제공된다. 초벌구이과정을 거친 뒤 나온 고기를 다시 한번 연탄불맛을 입혀 구워먹기때문에 특유의 불맛과 깊은 풍미가 훌륭하다는 평이다.

육즙의 손실이 거의 없어 육즙이 풍부하고 육질이 부드러워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낙성대 맛집 '돈뼈락연탄갈비'의 메뉴는 국내산 돼지갈비와 삼겹살, 돼지껍데기 세가지이다. 덧살을 더하지 않은 진짜 수제돼지갈비와 돼지껍데기가 붙어 있어 더욱 고소한 삼겹살을 맛볼 수 있다. 인근 고기집과 비교했을 때 가격대비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제공하고 있어 지금도 꾸준히 단골이 늘고 있는 추세다. 기본찬과 야채류는 셀프바에서 무한리필로 편하게 먹을 수 있고, 식사메뉴로는 된장국(1천원), 냉면(5천원)이 준비돼 있어 가성비까지 확실하다.

위치상 서울대와 숭실대 사이에 위치해 있고 신림과 사당과도 가까워 숭실대 맛집을 찾는 이들도 많이 찾고 있으며 신림 맛집,사당역 맛집으로도 불리고 있다. 넉넉한 규모의 실내로 각종 단체모임장소, 봉천동 회식장소로도 손색이 없어 예약이 많은 샤로수길 맛집 '돈뼈락연탄갈비'는 주말을 이용해 관악산을 등산하는 등산객들에게도 막걸리 한잔 하기에도 좋아 관악산 맛집으로 통하기도 한다. 서울대입구역 맛집 '돈뼈락연탄갈비'는 서울대입구역 8번출구를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정오12시부터 자정12시까지 영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