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36 (목)
주민 제안 의제 선정, 군민 참여 권한 확대
주민 제안 의제 선정, 군민 참여 권한 확대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9.08.1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 의제 발굴 원탁토론회 읍ㆍ면 대표 주민 40여명 참석
지난 12일 의령군이 개최한 의제 발굴 원탁토론회에서 참여자들이 얘기를 나누고 있다.
지난 12일 의령군이 개최한 의제 발굴 원탁토론회에서 참여자들이 얘기를 나누고 있다.

 의령군은 사회혁신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민관 협치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2019 경남지역혁신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12일 의령군청에서 ‘의령군 의제 발굴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2019 경남지역혁신포럼은 지역주민이 주도하고 민ㆍ관이 함께 해결하는 지역현안 해결의 새로운 통합 모델이다.

 이날 원탁토론회에는 읍ㆍ면 대표 주민 40여 명과 경남사회혁신플랫폼 사무국 직원 및 퍼실리테이터(회의 촉진자)가 참여해 의령군 지역 사회 문제를 발굴해 대표 의제로 선정하기 위한 토론을 벌였다.

 이번 원탁 토론회는 기존 원탁 토론회와 달리 행정기관에서 의제를 정하지 않고 주민이 직접 제안한 의제를 선정해 의령 군민의 참여 권한을 넓혔다.

 총괄 진행자의 주도 및 퍼실리테이터의 도움을 받아 주민들이 제안한 △군민문화회관 주차공간 확보 △쓰레기 배출 관련 주민인식 개선 등 의제 5개가 테이블별로 논의 됐다.

 이날 토론을 통해 선정된 의제는 2019 경남지역혁신포럼에 상정해 의제해결 컨설팅, 기술지원, 예산지원 등을 통해 주민ㆍ전문가ㆍ공공기관ㆍ지자체가 함께 문제해결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