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1 (금)
하동 쌍계초, 여수디오션 생존 수영으로 즐거움과 체력이 두 배
하동 쌍계초, 여수디오션 생존 수영으로 즐거움과 체력이 두 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계초등학교(교장 윤영순)는 8월 8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여수 디오션 워터파크에서 2019. 여름 계절 스포츠 ‘물과 친해지기’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 활동은 체육과 교육과정 중 수영 교육의 일환으로 여름 계절 스포츠 ‘물과 친해지기’ 체험 학습을 통하여 학기 중에 익혔던 초등학생의 생존 수영 및 기능 교육을 실전에서 체험하고 물에 대한 물에 대한 적응력을 향상하며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 보호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 풀장에서 구명조끼 입고 물에서 안전하게 뜨기, 물과 친해지기, 물살이 셀 때와 파도가 있을 때 생존 수영하기, 물속에서 눈뜨기, 다양한 구조물을 이용하기 등 학생들이 위기상황에서 할 수 있는 생존수영 방법을 익혔다.

이번 ‘물과 친해지기’ 체험학습에 참가한 6학년 김○○ 학생은 “실내수영장에서 생존수영 방법을 익혔을 때는 물이 조금 무서웠으나 직접 워터파크 파도풀에서 수영 해보니 물에 대한 공포감도 줄어들고 무척 재미있었다. 오늘 배운 것을 토대로 위급 상황에서 나 자신도 구하고 다른 사람도 구해줄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쌍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한 계절별 학교 및 학생의 실정에 맞는 체육활동을 실시하여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다지고, 학생 안전 및 건강을 증진하며 체력 향상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