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3 (금)
사천, 2019년 일반직 지방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사천, 2019년 일반직 지방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병헌)은 8월 7일(수), 8일(목) 양일간 통영 한려해상생태탐방원에서 관내 공립 일반직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행정직원 16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일반직 지방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관내 일반직 지방공무원과 사립학교 행정직원의 직무능력 향상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 일상에서 벗어나 재충전할 수 있는 힐링, 그리고 친목과 정보교류를 위해 마련되었다.

오전 일정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 갑질 근절, 부패신고자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등을 내용으로 한 청렴강의를 실시, 우리 일상과 밀접한 사례를 중심으로 재미있게 풀이하여 연수대상자들의 큰 호응과 집중력을 이끌어 냈으며,

오후 시간 기관장(부서장)과의 소통·공감 토크 시간을 마련하여,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업무 제안 및 개선, 우수사례 등에 대해 서로 허심탄회하게 토론하였다. 이어서 이순신 장군의 호국·청렴 정신이 깃든 통영 삼도수군통제영(세병관) 유적지를 방문하여 청렴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도 가졌다.

최병헌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육 지원의 현장에서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일반직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본 업무에 대해 열정과 자부심을 갖고, 직원들 간 소통과 협업으로 청렴하고 발전하는 사천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