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1:38 (목)
자녀ㆍ부모 함께하는 자기소개서 컨설팅
자녀ㆍ부모 함께하는 자기소개서 컨설팅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8.1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2청사 대입정보센터
 경남교육청은 1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4일간 도교육청 제2청사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 고3 대상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운영한다.

 이번 컨설팅은 사전 신청을 받아 선정된 고3 수험생 64명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학생이 작성한 자기소개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시모집의 학생부종합전형에 지원하려는 학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서류 중 하나인 자기소개서에 대해 학생들이 사전 작성한 것을 바탕으로 컨설팅해 주고, 문항별 특징에 맞게 작성해 학생들의 특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자기소개서는 ‘학교생활기록부 사용설명서’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학교생활기록부의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학교 활동을 분석해 학업역량, 전공 적합성, 발전 가능성, 인성 등 자기소개서의 주요 항목에 맞게 작성해야 한다.

 특히 최근에 강조되고 있는 학생부 영역 간의 연계성으로 학교생활 중 지적 호기심을 다양한 활동으로 친구들과 함께 해결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내면 성장을 보인 내용 중심으로 작성하도록 안내한다.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컨설팅이 학생 개인별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역량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다가오는 수시모집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