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53 (토)
사천초, 방학과 함께하는 행복한 ‘희망나눔학교’운영
사천초, 방학과 함께하는 행복한 ‘희망나눔학교’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1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초등학교(교장 신갑선) 3~5학년 22명의 학생들은 지난 7월 29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굿네이버스 서부경남지부와 연계하여 ‘2019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운영했다. 이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경상대학교, 국제대학교 사회복지과 봉사자들과 함께 학습지원, 특기교육, 문화체험활동, 건강교육활동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희망나눔학교에서는 아동의 행복감과 사회성 증진을 위한 신체놀이 프로그램인‘신나는 희망나눔학교 놀이터’, 상상속의 놀이터를 직접 꾸며보는 프로젝트 공모전 ‘생각하는 놀이터’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또한 시원한 영화관 람으로 문화체험도 하고 더위도 식힐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은 2주 간의 희망나눔학교에서 생활함으로써 몸과 마음이 부쩍 성장하게 되었다.

여름방학 희망나눔학교에 참여한 강○○학생은 “희망나눔학교에 참여하면서 무더운 여름방학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었고, 신체놀이활동과 영화감상 등으로 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여름방학 희망나눔학교에서 학생들은 친구들과 관계성도 회복하고 다양한 통합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즐기면서 배우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