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5 (목)
금반초, 뜨거운 여름을 이겨내는 금반의 진로프로젝트
금반초, 뜨거운 여름을 이겨내는 금반의 진로프로젝트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1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 함양군 금반초등학교(교장 황춘연)는 2019년 8월 5일부터 9일까지 1주간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알차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전교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꿈키움교실’을 운영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여름방학 꿈키움교실’ 프로그램은 진로 탐색 및 자기계발을 주제로 3~6학년에서는 요리, S/W, 탁구, 연극의 4개 강좌가 운영되며, 1~2학년 돌봄교실에서도 플래잉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 말 학생들의 여름방학 중 배움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고, 수요조사를 거친 후 학생들이 원하는 강좌를 개설하여 호응을 받아 무더운 여름이지만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자기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요리 교실은 A, B반으로 운영하여 떡볶이, 월남쌈, 스파게티, 샌드위치, 팥빙수 등을 만들어보고 시음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탁구 교실은 자동 공 배급기, 탁구대 2대 등의 기구를 확보하여 탁구공과 채를 많이 다뤄볼 수 있게 운영되었다. S/W교실은 언플러그드, 엔트리 코딩, 드론, 메이키 메이크 등을 다뤘으며, 전 학년 운영된 연극 교실은 2학기에 있을 연극축제를 대비하여 대본 완성, 발성 연습, 동선 짜기, 세부 연기 등을 배웠다.

이번 꿈키움교실에 참여한 5학년 이00 학생은 “탁구를 잘 접해보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서브, 드라이브 등의 기술을 익힐 수 있었다. 마지막 날 선생님과 경기를 했을 때는 너무 떨렸고, 다음번에도 배울 기회가 있으면 참여해서 실력을 더 키워보고 싶다.”라고 말해 학생들이 이번 꿈키움교실을 통해 배우고 싶은 것, 더 배워 실력을 키우고 싶은 것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