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51 (토)
화이트리스트 제외 기업 신속 지원
화이트리스트 제외 기업 신속 지원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8.1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NH기업성공대출 출시 최대 1.5%p 금리 우대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가 화이트리스트 명단 제외로 피해를 입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NH기업성공대출`을 출시한다.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가 화이트리스트 명단 제외로 피해를 입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NH기업성공대출`을 출시한다.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는 소재ㆍ부품 전문기업의 성장을 돕고 화이트리스트 명단 제외로 피해가 예상되는 우리 기업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대출금리와 상환조건을 우대하는 특화상품 `NH기업성공대출`을 12일 출시한다.

 NH기업성공대출은 총 한도 3조 원 규모로 소재ㆍ부품 전문 중소ㆍ중견기업 등을 대상으로 운전 및 시설자금을 지원하고,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와 최대 1.0%p 특별우대금리(거래실적 포함 최대 1.5%p 우대금리)를 추가 제공한다.

 또한 할부상환의 경우 만기 일시상환 비율을 최대 50%까지 확대해 대출기간 중 상환부담을 줄임으로써 기업의 금융비용 완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김한술 본부장은 "본 대출상품은 우리 기업들이 당면한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출시하게 됐다"며 "100% 순수 민족자본으로 이뤄진 NH농협은행이 대한민국 기업들의 성공과 번영을 응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지난 5일부터 화이트리스트 배제로 피해를 입거나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중소ㆍ중견ㆍ대기업을 대상으로 만기연장과 최대 12개월 할부상환금 유예, 0.3%p 특별 우대금리 등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