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7 (금)
진주봉원중, NEW SPACE(블러썸 라운지) 프로젝트
진주봉원중, NEW SPACE(블러썸 라운지) 프로젝트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1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봉원중학교(교장 박용찬)는 학생의 감성을 키우는 공간으로 학생 탈의실을 변화시켜 학생들이 학교라는 공간에서 즐거움과 행복을 얻는 공간의 변화를 위한 NEW SPACE프로젝트를 실시했다.

학교는 학생들이 집보다 많은 시간을 활동하고 머무는 공간이다. 하지만 학교의 공간 배치는 통제와 관리의 효율성만을 강조한 교도소의 배치와 동일하여 공간 혁신이 필요했다.

또 학생이 행복한 공간으로 되어야 할 학교가 학교폭력으로 난무하는 공간이 되었다. 본교는 도심의 외곽에 위치하여 최고 35학급에서 현재 9학급으로 학급 수가 줄어드는 추세로 학교에 남는 교실은 많지만 공간 활용이 효율적이지 못하고 관리가 어렵다. 그래서 창의성과 확산적 사고를 강조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미래교육이 가능한 학교의 공간 개선의 필요성을 느껴 3학년 4명의 학생이 여름방학 내내 구슬땀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였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김00 학생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탈의실, 개인의 사생활이 보장되고, 행복이 피어나는 블러썸 라운지(휴식, 탈의실, 다모임, 파우더룸,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에서 개학 후 친구들이 편하게 휴식할 수 있고 즐거워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 활동을 바탕으로 학교 숨은 공간을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리모델링하여 획일화된 학교공간을 학생이 행복하고 학생들이 감성적인 마음으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행복한 학교공간이 확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