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40 (금)
거창, 2019. 바른걸음 걷기를 위한 2급 걷기 지도사 자격 연수 실시
거창, 2019. 바른걸음 걷기를 위한 2급 걷기 지도사 자격 연수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1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지난 8월 7일 09시부터 2일간 창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교사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초등학생 바른걸음 걷기 지원을 위한 2급 걷기 지도사 자격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바른걸음 걷기 2급 지도사 자격 연수는 걷기운동 프로그램 운영 및 전문지식을 갖춘 걷기지도자(건강리더 등)를 양성하여 초등학생들의 걷기 실천률 향상 및 생애 주기별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며, 맞춤형 걷기운동프로그램 지도방법 및 실습위주의 연수를 실시하여 창의적인 교수법을 향상시킴으로써 내실 있는 걷기운동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함을 목표로 하는 연수과정이었다.

관내 초등학교 교사 15명이 참가하였고, 보행자세 측정분석, 질환별 걷기 프로그램, 올바른 걷기 자세 교정 및 실습, 내 모습을 바라봐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본 자격 연수는 교사로 하여금 자신의 걸음걸이를 돌아보게 하고, 걷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

거창교육지원청 이정현교육장은 격려 말씀을 통해 “청소년기의 바른 자세를 위한 기초단계인 바른걸음이 초등학생의 건강하고 올바른 신체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상남도교육청은 각 지역청에서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며, 연수를 이수한 학교 교사들이 각 학교의 학생들에게 바른 걸음 걷기를 전파하여 경상남도 학생 전체가 바른 걸음 걷기를 생활화 하도록 희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