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31 (금)
고성, 교육공무직 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 실시
고성, 교육공무직 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1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교육지원청은 8월7일(수)부터 8일(목)까지 관내 유. 초. 중. 고등학교에서 학교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있는 교육공무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업무 전문성 제고를 위한 직무연수와 업무 수행을 통해 얻은 업무 공유의 시간을 통해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경상남도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배움의 기회제공을 목표로 교육 본질 회복을 위한 교직원 행정업무 적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 중이다. 학교 행정업무 지원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공무직원의 업무 영역이 확장됨에 따라 실무에 바로 활용 가능한 연수 주제를 교육공무직원들이 직접 선정하여 이번 연수를 진행하였다. 연수는 교육공무직원의 직무능력 향상과 전문성 제고를 위해 학교 현장의 환경 변화에 따른 행정업무에 요구되는 다양한 컴퓨터 활용방법 및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학교업무관리시스템 업무포털, 에듀파인, 나이스 시스템을 활용 방법에 대한 연수가 진행되었다. 또한 일방적인 수업에 치우치지 않고, 자유 토론과 정보 공유의 시간을 통해 각 담당자들이 행정업무에서 얻은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육공무직원은 “항상 연수는 교육공무원인 교사나 공무원을 대상으로만 실시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소외감을 느낀 적이 많았다. 하지만 실무에 도움이 되는 교육시간과 함께 같은 업무담당자들과의 소통의 시간이 제공되어 좋은 시간이 되었다. 지속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전문적인 연수가 제공되었으면 좋겠다.”며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고성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는 “매년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업무전문성 제고를 위한 직무연수와 소통의 시간을 가질 것이고, 이를 통해 교육공무직들이 학교 행정업무를 적극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