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33 (목)
지혜의바다에 인기 웹툰 다 있다~!
지혜의바다에 인기 웹툰 다 있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1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도서관지혜의바다분관(분관장 김옥진)은 지난 6일부터 인기 웹툰과 만화자료가 비치되어있는 웹툰방 자료의 관외 대출 서비스를 실시하여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웹툰방에는 약 3,800여 권의 웹툰 도서가 소장되어 있으며, 그동안은 관내 열람만 가능했지만 현재 500여 권에 달하는 일부 도서의 대출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책은 1주일간 1인 최대 2권까지 대출할 수 있고 예약이나 연기는 불가하다.

한편 지혜의바다는 독서와 문화가 공존하는 복합 독서 문화공간을 표방하며 웹툰방 이외에도 다양한 테마방을 갖추고 이용자에게 즐거운 체험 활동을 제공해오고 있다. 아름다운 동화책이 가득하고 영유아 오감 발달을 위한 책놀이 · 만들기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되고 있는 동화방과 각양각색의 레고와 보드게임으로 어린이들의 창의적 탐구력을 길러주는 레고방·보드방, 3D프린터, 태블릿 등으로 미래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상상창작방 등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웹툰방은 지혜의바다만이 갖춘 특성화된 테마 공간으로 독자의 꿈과 무한한 상상력을 키워줄 뿐 아니라 독서습관이 정착되지 않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독서에 대한 자연스러운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된다”며 “현재 웹툰방 내 대출 가능한 자료는 일부이지만 권수도 점차 늘려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양한 체험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 테마방 이용과 관련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252-986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