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의단골집 ‘청솔나무집’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1등급흑돼지제공
효리의단골집 ‘청솔나무집’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1등급흑돼지제공
  • 최연우
  • 승인 2019.08.1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솔나무집 제공
사진=청솔나무집 제공

우리나라 힐링여행지 제주도로 여행을 계획한다면 항공권이나 배편을 미리 예매하는 것이 좋다. 성산일출봉이 있는 제주도 서귀포에는 서귀포 가볼만한 곳이 많아 다양한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곳은 어디일까. 제주도민들은 제주 성산 흑돼지 맛집으로 청솔나무집을 말한다.

입구에서부터 참숯의 향이 진하게 느껴지는 이 곳은 예전 성산포 뚝배기였던 곳으로 참숯에 1등급흑돼지를 초벌해 제공하는 제주 흑돼지 맛집이다. 쫄깃하 고 고소한 제주 전통 흑돼지는 제주도 청정 자연에서 자라 잡내가 없고, 육즙이 풍부해 꼭 먹어봐야 제주향토음식으로 손꼽힌다.

제주 서귀포 맛집 청솔나무집은 1등급흑돼지와 해물뚝배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흑돼지모듬세트가 대표적이다. 흑돼지는 오겹살,목살,가브리살,항정살 부위별로 다양하게 제공되며 오겹살과 목살을 추가하거나 단품으로 주문할 수 있다. 참숯을 이용한 센 불에 초벌된 흑돼지는 고소한 풍미의 육즙을 고스란히 간직한채 테이블로 오기 때문에 쫄깃하고 맛있는 흑돼지 참 맛을 볼 수 있다.

또한 세트에 함께 준비되는 해물뚝배기에는 제주 바다에서 갓 건져올린 싱싱한 해물이 빼곡하게 들어있어 가성비 좋은 제주 성산읍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제주도 서귀포 맛집 청솔나무집은 아침과 점심 특선으로 갈치조림,고등어조림,옥돔구이정식,전복뚝배기,흑돼지김치찌개,물회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고등어조림과 30년전통 전복뚝배기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이 뜨겁다. 또한 전복뚝배기와 고등어구이세트(2인), 흑돼지구이와 전복뚝배기세트(2인)메뉴가 있어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성산일출봉 흑돼지 맛집 '청솔나무집'은 120석의 넓은 홀과 대형주차장완비로 제주도 단체예약, 단체식사도 가능하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마지막 주문가능시간은 오후9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