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21 (금)
민주당 제명 김영애 사천시의원 \"소명 기회 없이… 음해ㆍ비방\"
민주당 제명 김영애 사천시의원 "소명 기회 없이… 음해ㆍ비방"
  • 연합뉴스
  • 승인 2019.08.0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으로부터 제명된 김영애 사천시의원이 부당함을 호소했다.

 김 시의원은 8일 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음해와 억지, 비방을 당했으며 제대로 된 소명 기회도 얻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김 시의원은 "당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기초의원으로서 부적절한 처신을 했다는 이유로 제명 통보를 받았다"며 "동료 의원들은 같은 상임위에서 활동하며 시의회 내부의 사사로운 일들과 사실이 아닌 일들을 사실처럼 가공해 저를 형편없는 사람으로 매도해 배신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공정해야 할 징계 절차는 결론을 내놓고 밀어붙이는 식이었으며 제 이야기는 처음부터 묵살됐다"며 "정확한 진실을 밝히고 싶었고 소명자료를 준비해 최선을 다해 소명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저를 음해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묻는 등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시의원은 "민주당으로부터 제명됐지만, 지방정치의 낡은 틀을 깨뜨리는 새로운 바람이 되겠으며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며 "무소속 시의원으로 시민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깊이 고민하고 시민의 뜻을 존중하며 받드는 진정한 시의원으로 살아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최근 김 의원이 당헌ㆍ당규를 위반하고 당무에 중대한 방해행위 등을 했다며 제명했다.

 구체적인 징계 이유는 공개하지 않았다.

 제명은 민주당 당헌ㆍ당규가 규정한 징계 중에서 가장 무거운 것으로 5년 이내 복당이 불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