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14 (목)
학생맞춤형 수시 지원 정보제공
학생맞춤형 수시 지원 정보제공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8.0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대서 고3 부장교사 연수 대입지원전략 내용 등 중심 강의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9일 경남대학교 창조관 평화홀에서 학생맞춤형 수시지원 협업을 위한 고3 부장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20 대입 전형을 분석해 학교맞춤형 지원전략을 세워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수시 대입지원 정보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김종승 강사(경남교육청 장학사)는 2020 영남지역대학의 주요전형 특징, 학생 수 급감이라는 입시환경변화에서 효율적인 대입지원전략, 2019학년도 경남지역 학생들의 수시지원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한 대학ㆍ학과별 지원 가능한 학생부 교과 등급 등 수시지원협업에 도움이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한다.

 임병훈 강사(인천제일고 교사)는 2020 서울 주요대 수시전형 특징을 분석하고 2019 합격ㆍ불합격 사례 분석으로 지난해와 달라진 입시환경에서 전형에 따른 수시 지원전략 및 합격가능 여부에 대한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매년 발생하는 지원 횟수, 서류제출 마감 일시 준수 등 수시지원 시 유의점에 대해서도 예년 사례를 중심으로 학생들에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세히 설명한다.

 권역별 분임활동에서는 단위학교 학생별 수시지원전략, 2019 학교별 지원 합ㆍ불 사례를 통한 지원전략 수립 시 유의점, 학교장 추천 전형 대학에 대한 고교별 지원 대학ㆍ학과 분석 등의 주제 공유로 협업해 단위학교 간의 상생효과를 거두기 위한 시간도 함께 마련한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학생 맞춤형 수시지원 협업을 위한 고3 부장교사 연수자료집 및 2020학년도 수시모집 대학별 전형 자료집, 2020 수험생을 위한 수시모집 지원전략 안내도 함께 배부해 학생 진학협업에 도움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고3 부장 연수회가 수시지원을 위한 단위학교별 지원전략 수립과 학생ㆍ학부모 상담 및 진학 정보제공에 유용한 시간이 돼 다가오는 대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