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고 1학년 10명 유럽문화 체험활동
진주고 1학년 10명 유럽문화 체험활동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8.0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수장학회, 경비 전액 지원
 진주고등학교(교장 김철근)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선발된 진주고 1학년 10명 대상으로,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유럽문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02년부터 지금까지 시행해온 진주고등학교의 유럽문화 체험활동은 영국,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등 4개국을 체험하는 순수 배낭체험으로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그런 만큼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 1차 서류심사(배낭여행 계획서)와 2차 면접을 통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참가 대상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여행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진행되는 수동적인 체험에서 벗어나, 6회의 사전교육과 팀별 협의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예상되는 문제점과 기대효과를 논의해 배낭체험 일정과 경로를 스스로 계획해 능동적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교육적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운영 및 지원자인 김상수장학회는 진주고 51회 졸업생으로 서울에서 투자회사를 경영하고 있는 김상수 동문이 모교의 교육 활동 지원과 후배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설립됐다. 2002년부터 2018년까지 20억여 원을 지원해 약 160여 명의 학생들이 유럽문화 체험활동에 참가했다. 올해에도 여행경비와 참가자들이 유럽에 대한 사전지식을 갖추기 위한 도서구입비를 포함해 총 1억 원의 경비를 전액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