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30 (목)
디딤돌 창업과제 참여기업 찾는다
디딤돌 창업과제 참여기업 찾는다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8.0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중기청, 올 마지막 신청 받아 창업 이후 7년 이하 중기 대상
과제당 최대 1억5천만원 한도 정부, 총사업비 80% 이내 지원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디딤돌 창업과제)`의 올해 마지막 신청 접수를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디딤돌 창업과제는 창업기업 및 여성참여ㆍ소셜벤처기업 등의 기술개발을 지원해 창업기업의 성장 촉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창업 후 7년 이하인 중소기업이라면 자유 공모 형식으로 지원 가능하며 여성기업, 경력단절여성 신규채용기업, 소셜벤처 확인기업 등은 별도의 여성참여ㆍ소셜벤처과제를 신청할 수 있다.

 개발기간은 최대 1년, 과제당 정부지원금은 최대 1억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정부가 총 사업비의 80% 이내에서 지원하게 되고, 중소기업은 사업비의 20% 이상을(민간부담금의 50% 이상 현금 부담) 부담하면 된다.

 올해 디딤돌 창업과제의 지원예산은 758억 원으로 연간 4회에 걸쳐 신청을 받으며, 이번 4차 공고를 통해 지원 규모 149억 원, 248개 내외로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영석 청장은 "해당 사업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내 창업기업들이 열정을 가지고 도전해 기술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창업과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또는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