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54 (금)
‘웃는 남자’ 공연실황 영상으로 만난다
‘웃는 남자’ 공연실황 영상으로 만난다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9.08.0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 8일 빅토르 위고 걸작 뮤지컬 상영
8일 함안군 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하는 뮤지컬 ‘웃는 남자’ 포스터.
8일 함안군 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하는 뮤지컬 ‘웃는 남자’ 포스터.

 함안군은 8일 오후 7시 30분 함안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빅토르 위고 스스로가 꼽은 최고의 걸작인 뮤지컬 ‘웃는 남자’를 대형 스크린으로 선보인다.

 이번 SAC On Screen 영상 상영은 우수 공연예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예술의전당에서 추진하는 ‘예술의 전당 영상화사업’ 공모에 선정된 것으로 예술의 전당 공연 실황을 영상으로 편집해 스크린을 통해 감상하는 공연 영상화 사업이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신분 차별이 극심했던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끔찍한 괴물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순수한 인물인 그윈플렌의 여정을 따라 사회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를 비판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조명하는 작품이다. 최첨단 무대기술과 독창적인 무대 디자인으로 빈민층과 귀족의 삶이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17세기 영국을 재현하고 휘몰아치듯 격정적인 서사와 그윈플렌의 비극적 아픔을 서정적인 음악으로 아름답게 그려낸다.

 영상으로 만나는 뮤지컬 ‘웃는 남자’는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 VIP석에서도 볼 수 없는 배우들의 생생한 표정과 몸짓이 10대 이상의 카메라 앵글로 다양한 각도에서 만들어낸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화면과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대형 스크린에 펼쳐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