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18 (토)
토요애 의령 축제 ‘성공 예감’
토요애 의령 축제 ‘성공 예감’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9.08.0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위원회 구성ㆍ임시총회 개최 오재덕 위원장ㆍ부위원장 5명 선출
지난 5일 열린 토요애 의령 농ㆍ특산물 축제를 위한 임시총회 모습.
지난 5일 열린 토요애 의령 농ㆍ특산물 축제를 위한 임시총회 모습.

 의령군은 의령의 우수 농산물을 홍보하고 농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2019 토요애 의령 농ㆍ특산물 축제’를 오는 11월에 의령읍 무전리 소재 전통농경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개최되며, 의령군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방문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8개 분야로 나눠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 토요애 의령 농ㆍ특산물 축제 위원회 구성으로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일 의령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7개 농업인단체 대표, 관계기관장, 군의원 및 각 농업분야 작목별 연구회장 등 32명이 참석했다.

 임시총회에서 △축제기간 의결 △축제위원회 정관 확정 △임원 구성 △축제를 위한 기타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임시총회에서는 축제기간(안) 및 축제위원회 정관(안)을 상정해 원안(수정) 가결하고, ‘2019 토요애 의령 농ㆍ특산물 축제’를 성공으로 이끌 임원 위원장 오재덕을 비롯해 부위원장 5명(남표현, 안은달, 안점식, 조재성, 허둘이, 이사 5명(김동재, 김용구, 장원영, 전상곤, 채영국), 감사 2명(권봉조, 조덕상)을 선출했다.

 초대 오재덕 축제위원장은 “이번 축제가 의령군의 우수 농산물을 홍보하고 의령 농업발전에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축제 개최를 위한 포부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민선 7기 이선두 의령군수의 군정방침인 ‘농업인이 더 잘사는 선진농업’ 적극 추진과 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