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5:28 (수)
산청, 신나는 여름방학프로그램 실시
산청, 신나는 여름방학프로그램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0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하현희) Wee센터는 8월 6일(화), 8월 13일(화) 산청군 신안면 소재 신안면복지회관에서 관내 초. 중등학생 30명 내외를 대상으로 2019. 야호! 여름이다~! 방학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야호! 여름이다~!’ 방학프로그램은 원목을 활용하여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다양한 공예작품을 만드는 공예체험과, 의사전달이나 감정표현이 서툰 청소년들이 푸드 재료를 매개로 마음을 표현하는 푸드테라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오전과 오후 총 4회기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작품 만들기 활동을 통해 성취감 및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자기통찰을 경험함으로써 자기효능감을 향상하고 또래관계를 증진하여 아이들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안초 6학년 학생은 “가까운 곳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좋고, 푸드테라피에 대한 궁금증으로 신청하게 되었는데 맛있는 재료들로 내 마음을 표현해보는 것이 재미있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하현희 교육장은 “이번 여름방학프로그램이 관내 청소년들에게 새롭고 유익한 경험들로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며 건강한 방학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