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53 (금)
김해생명과학고, 중학생 직업체험 캠프 “꿈을 잡(Job)아라”
김해생명과학고, 중학생 직업체험 캠프 “꿈을 잡(Job)아라”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0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강윤식)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2일~24일까지 교내 각 학과별 실습장에서 중학생 직업체험캠프 “꿈을 잡(Job)아라”를 개최하였다.

급변하는 직업세계에 적응하고 선택하려는 중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는데, 4차산업에 대응할 수 있는 인류 최초이자 마지막 직업인 농업과 관련된 여러 직업체험은 중학생들의 꿈을 잡(jab)기에 충분했다.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는 전통적인 농업계고등학교로 동물산업과, 원예조경과, 농산업기계과, 식품가공과로 나뉘어 농업분야에서 최고 기능인들을 양성하는 학교이다.

이번 캠프에서 동물산업과는 승마, 원예조경과에서는 손바닥 정원만들기를 체험 할 수 있었으며 농산업기계과는 농기계 및 건설기계운전, 식품가공과는 쿠키 및 빵만들기 체험을 통해 농산업분야 직업세계를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방학 중 임에도 불구하고 170여명의 중학생들이 참가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체험이 진행될수록 학생들의 얼굴은 밝아졌다.

어느 한 학생은 “지금까지 제가 알던 농업이 아니에요. 농업에 대한 생각 많이 바뀌었고 나중에 저도 선배들처럼 멋진 농업인이 되고 싶어요”라고 답했다. 그만큼 우리가 인식해온 농업의 개념을 깰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중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직업세계를 알려 줄 수 있었다.

본교 강윤식 교장은 ‘농업은 4차산업 혁명이 다가와도 당당하게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유일한 산업이며 많은 학생들이 이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