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도서관,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하동도서관,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0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교육청 하동도서관(관장 표두찬)은 지역민의 학습역량을 키우고 교류협력하는 지식정보의 장을 제공하기위해 2019년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수강생의 의견을 수렴하여 생애단계별 맞춤형 실용문화 프로그램으로 설계되었다.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는 사주와 건강을 주제로 ▶’명리학 입문‘, 도형을 이용한 드로잉에서부터

▶’수채화그리기‘, 이중언어 강사와 함께 중국문화로 다가가는 ▶ ’한발짝 중국어‘가 개설된다.

어린이를 위해서는 발표력을 기르고 생각을 정리하는 언어코칭 ▶ ’자신감 독서 스피치‘가 운영되며 영유아를 대상으로 책놀이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 ’오물딱 조물딱 오감놀이‘가 예정되어있다.

한편 자녀교육에 적극적인 학부모를 위해 ▶ ’창의적 체험활동 지도사‘ 자격증 과정이 편성되었다.

이 프로그램은「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 경남서부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통한 재능기부로 운영한다.

아울러 수요일 자료실 연장 개관에 따른 별밤프로그램에서는 ▶ ’노래하는 영어회화‘가 마련되어있다.

이는 영화 속에서 일상의 대화를 익힌 후 사운드트랙을 함께 부르는 것으로 구성된다.

평생 및 별밤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모두 무료이나 교재 및 재료는 본인이 부담한다. 수강 희망자는 8월6일부터 방문 또는 전화(☎ 884-7981~2)로 신청하면 된다.

강의계획서는 도서관 홈페이지(hdlib.gne.go.kr) 행사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자료실로 문의하면된다.

도서관담당자는 지역민과 함께 체험하고 공유하는 참여형 평생학습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학습문화 생태계를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