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08 (목)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8.0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중기청, 30일까지 접수 418개 해외규격인증 지원 “수출확대 기회 되길 바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수출여건을 갖추고도 해외정보 및 전문 인력 부족으로 수출대상국에서 요구하는 해외규격인증을 획득하지 못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2019년 제3차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출대상국의 기술 무역 장벽에 대응하기 위해 해외규격인증획득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증ㆍ시험, 컨설팅 비용 등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기업의 직전년도 매출 규모에 따라 총사업비의 50~70%까지 차등 지원한다.

 직전년도 직접수출액이 5천만 달러 미만인 중소기업이 신청 가능하며, 최대 1억 원 한도로 4건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 규격인증은 418개로, 바이어가 요구하는 인증이 지원대상에 포함되지 않을 경우 ‘기타규격 인증지원’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경남중기청에서는 지난 3월 모집한 1차 사업에서 35개사를 대상으로 66건의 해외규격인증을 지원대상으로 선정한 바 있으며, 현재 2차 사업 신청 업체를 평가 중이다.

 윤병갑 수출지원팀 팀장은 “최근 미국 및 중국 등 보호무역이 강화되고 대일 무역분쟁 등 수출환경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해외규격 인증 확보를 통한 기업역량 강화를 통해 수출확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대상 규격인증 현황 및 사업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경남중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