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8:05 (수)
해운대고 자사고 지정취소 확정
해운대고 자사고 지정취소 확정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9.08.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ㆍ경남 자사고 전무 학교 비대위 등 강력 반발 “지역 인재 유출 걱정해야”
부산 해운대고 학부모들이 지난달 29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서 부산교육청의 자사고 취소 결정에 항의하며 시위하고 있다.
부산 해운대고 학부모들이 지난달 29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서 부산교육청의 자사고 취소 결정에 항의하며 시위하고 있다.

 교육부가 부산ㆍ경남지역 유일 자사고인 부산 해운대고의 자사고 지정취소 결정에 동의했다. 이에 학교 비대위 등은 “지역 인재 유출이 우려된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교육부는 지난 2일 부산 해운대고 등 전국 총 10개 자사고의 지정취소에 동의했다.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부산시교육청의 자사고 운영성과평가 절차 및 내용이 적법하다”며 “부산 해운대고 자사고 지정취소에 동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부산ㆍ경남지역 유일 자사고인 해운대고는 2020학년도부터 일반고로 전환된다. 현재 재학 중인 학생은 졸업까지 자사고 학생 지위를 유지한다.

 해운대고 비상대책위원회는 교육부의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 취소 동의에 강력하게 반발했다.

 이날 학내에서 열린 입장발표 기자회견에서 비대위원장은 “해운대고는 지난 2009년 지역인재 유출을 막고자 부산교육청과 당시 교육감 요청으로 자사고로 전환했다”며 “부산교육청이 10년도 지나지 않아 해운대고를 고교서열화와 일반고 황폐화 주범으로 몰아 정치적 희생양으로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부산ㆍ경남에서 유일한 자사고 해운대고에 부당하고 위법적인 평가로 54.5점이라는 낮은 점수를 줬다”며 “9월 입학전형이 시작되기 때문에 최대한 법원에 효력 정지 가처분신청과 행정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말했다.

 해운대고를 운영하는 학교법인 동해학원도 “지역 인재를 다른 지역에 뺏기지 말자고 해서 재단과 이사장 개인이 17년간 해운대고에 70억 원을 투입했다”며 “교육청 평가지표와 배점에 객관성과 공정성 등에서 문제가 있다”고 불만을 나타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