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1:35 (목)
쾌적한 교육환경, 청렴 교육 밑거름되죠
쾌적한 교육환경, 청렴 교육 밑거름되죠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9.08.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교육지원청, 지원 활동 `호응` 교직원 업무 경감ㆍ시설관리 등
 고성교육지원청은 2019년 상반기 각급학교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 학교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성교육지원청은 교직원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시설관리와 직무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시설관리직 공무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계약제교원과 교육공무직원 등 인력 채용 지원과 신규공무원 행정업무 컨설팅, 아이좋아고성나르미(문서배달) 운영으로 학교 업무경감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역 특성상 대부분의 학교가 부지면적이 넓고 키 큰 수목이 많아 벌목과 전정을 비롯한 운동장 배수로 정비 등 학교시설관리 지원을 사전조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실시해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시설이 유지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교육활동에 따른 캐노피(천막) 대여와 어린이 활동공간인 놀이시설과 모래장의 스팀 소독 및 교실 냉난방기 필터 스팀 청소 등 찾아가는 청소 지원 서비스도 매년 활발히 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신규 사업으로 학교 체육관 청소 지원을 여름방학 중 실시해 마루바닥 구석구석과 창틀에 오랫동안 쌓인 묵은 먼지 제거로 2학기 개학 전에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고성교육지원청은 교당 연 2회 이상 지원을 목표로 하반기에도 학교현장 맞춤형 지원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권우식 교육장은 "학교당 연 2회 이상 지원을 목표로 하반기에도 학교현장 맞춤형 지원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며 "아이들이 학교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교육환경 마련을 위해 촘촘한 지원활동을 펼쳐 청렴한 고성교육의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