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19 (토)
하반기도 행복한 무대… 창원 시민 일상 `풍요`
하반기도 행복한 무대… 창원 시민 일상 `풍요`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08.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문화재단 수요콘서트 8∼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8월 첫 무대 록밴드 `몽니` 6일 오후 2시부터 티켓 오픈
수요콘서트 하반기 8월 첫 무대를 꾸며줄 록밴드 `몽니`.
수요콘서트 하반기 8월 첫 무대를 꾸며줄 록밴드 `몽니`.

 

 창원문화재단이 2019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 하반기 시즌오픈 소식을 전하며 라인업을 공개했다. 3ㆍ15아트센터 소극장에서 8월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총 5개의 무대를 선보인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주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정부시책이며, 창원문화재단이 주최하는 본 공연을 시민 누구나 저가의 관람료로 만나볼 수 있다.

 록밴드 몽니, 최낙타, 스텔라 장 등 인기 뮤지션부터 폴란드 월드뮤직 퀸텟 `볼로시(VOŁOSI)`, 국악밴드 `MEC` 등 록과 크로스오버, 포크 등 다채로운 장르로 하반기에도 열띤 무대를 이어가며 창원시민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할 예정이다.

9월의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를 장식하는 쇼콰이어 10그룹 `하모나이즈`.
9월의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를 장식하는 쇼콰이어 10그룹 `하모나이즈`.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 하반기 첫 무대가 열리는 8월에는 록밴드 `몽니`가 출연할 예정이다. `몽니`는 특유한 사운드에 감성을 채워 세련된 모던록을 선사하는 4인조(김신의, 공태우, 이인경, 정훈태) 혼성 록밴드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화려한 무대매너로 국내외 페스티벌, 방송(KBS 불후의 명곡, MBC 복면가왕, 나는 가수다3), 드라마 OST 등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아오고 있으며 최근 욕망밴드, 괴물밴드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대세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보컬 `김신의`는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마리아마리아`, `여신님이 보고 계셔` 등 다수의 뮤지컬 출연 및 주연활동은 물론 최근 제38회 황금 촬영상 신인남우상을 수상하며 `신의효과`를 톡톡히 입증하고 있다. 록밴드 몽니의 공연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3ㆍ15아트센터 소극장에서 볼 수 있다.

 9월의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에서는 퍼포먼스와 하모니를 함께 선보이는 쇼콰이어 10그룹 하모나이즈의 무대가 예정돼 있다.

 10월 월드뮤직특집에는 폴란드 월드뮤직 퀸텟 `볼로시(VOŁOSI)`가 함께한다.

 11월에는 세계 최대 월드뮤직마켓 WOMEX 공식초청 등 전자거문고로 세계에 거문고의 동시대 음악을 알린 거문고팩토리 대표 `이정석`의 크로스오버 끝판왕 콘서트가 열린다.

 12월 크리스마스특집 수요콘서트에서는 싱어송라이터 최낙타와 스텔라장이 달달하고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무대를 선사한다.

 6일 오후 2시에는 재단 홈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5개 공연 티켓 오픈을 동시에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