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54 (금)
하천초, 여름방학 융합캠프로 꿈과 미래를 그리다
하천초, 여름방학 융합캠프로 꿈과 미래를 그리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0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천초등학교(교장 이기숙)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2일부터 8월 2일까지 2주간 전교생 45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나눔愛 창의DO 융합캠프’를 개최했다.

‘여름방학 나눔愛 창의DO 융합캠프’는 학생들에게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과학ㆍ기술, 예술, 체육 등)에 대한 융합적 사고 과정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캠프는 융합인재교육, 대학생 재능봉사 멘토링, 수영교실, 원어민 영어교실, 식생활교육,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주제로 실시되었다.

삼성꿈장학재단이 지원하는 융합인재교육은 3D(Dream, Develop, Donate)-ECO를 주제로 학년별 수준에 맞는 프로젝트를 운영하였다. 이를 통해 언플러그드 SW, 로봇, 드론, 3D프린팅 등의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을 익히고, 이를 활용하여 우리 주변의 환경(ECO)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대학생 재능봉사 멘토링은 경북대학교 학생 16명이 참가하였으며,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 등을 비롯한 10여 가지의 융합과학 프로그램과 더불어 학생들의 고민 상담 등의 정서적인 지원 또한 이루어졌다.

여름방학 캠프를 마치며 이기숙 교장은“이번 캠프가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인재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미래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창의성과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체험 교육을 확대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