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0 (금)
진양고, 자율형공립고 나누GO 오픈 주간 운영
진양고, 자율형공립고 나누GO 오픈 주간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0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양고등학교(교장 배경환)는「자율형 공립고 나누GO 오픈 주간」을 지난 7월 30일 진양고등학교 1층 아름누리관에서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학생진로연계동아리 활용방안 연구’라는 주제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자율형공립고가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의 선도역할을 수행하고, 클러스터별 자율협의체 운영의 활성화를 통한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것으로 매년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자율형 공립고를 중심으로 개최하고 있다.

연일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진주 동부 클러스터 5개교와 용남고등학교, 마산 내서여고 등 7개 고등학교에서 40여 분의 교원이 방문하여 고교학점제를 준비하기 위한 학교 간의 프로그램과 교육과정 운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해 동아리부가 준비하고 진로연계 동아리 학생들이 안내하는 교과목박람회를 통해 학생 선택권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던 진양고등학교의 사례를 소개하고 수업과 평가 개선을 위한 자료를 공유하는 시간을 함께했다.

뒤이어 진행된 진주 2클러스터에서 준비한 학습자 참여형 수업 워크숍에서는 김해 분성고 송경훈선생님을 모시고 “Teams를 활용한 미래형 수업 및 학습자 참여형 수업 워크숍”이라는 주제로 창의적 체험활동과 교과학습주제 교육과정, 학습자 참여형 수업 사례에 대한 연수의 시간도 가졌다. 협의 시간에는 각 학교에서의 고교학점제 준비 상황과 애로점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통해 앞으로 고교학점제를 안착시키기 위해 여러 학교들이 배우고 나누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가질 것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진주 2클러스터 대표 삼현여고 김현곤 부장선생님은 ‘고교학점제 준비가 막연했었는데 이런 시간을 통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서 좋았고 나눔의 장소를 제공해 주어서 너무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황영태 교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본교의 운영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그에 대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애로사항을 보완한다면 고교학점제를 준비하는데에도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기대하고, 이를 위해 본교도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