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09:10 (목)
통영 어린이미각도서관 건립 용역 최종보고회
통영 어린이미각도서관 건립 용역 최종보고회
  • 임규원 기자
  • 승인 2019.08.0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당성 조사ㆍ기본계획 수립 시, 내년 상반기 착공 계획
통영시는 지난달 31일 1청사 회의실에서 `어린이미각도서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통영시는 지난달 31일 1청사 회의실에서 `어린이미각도서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통영시는 지난달 31일 1청사 회의실에서 강석주 시장, 통영시의회 강혜원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통영관광개발공사 사장, 관련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미각도서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지난 6월 18일 중간보고회를 거쳐 마무리된 이번 최종보고회는 용역수행 기관인 (주)도시와공간연구소 박동현 이사의 최종보고와 참석자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용역 결과에 따르면 현 산양도서관을 통영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맛을 테마로, 통영 식문화를 이해하고 기록하며 보전ㆍ계승하는 교육체험의 장으로 변화시킬 계획이다.

 강석주 시장은 "어린이미각도서관이 아이들의 생각을 마음껏 펼치고, 상상력을 키우는 자유로운 곳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접근성 문제와 관련해 충분한 검토를 통해 미각도서관의 성공적 건립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최종보고회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통영시는 `어린이미각도서관 건립사업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마치고 하반기 실시설계용역을 거쳐 내년 상반기에 착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