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43 (금)
동원고, 통영시인재육성프로그램 지역아동대상 지호락(知好樂) 페스티벌 개최
동원고, 통영시인재육성프로그램 지역아동대상 지호락(知好樂) 페스티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7.31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고, 통영시인재육성프로그램
지역아동대상 지호락(知好樂) 페스티벌 개최
통영시 인재육성프로그램 수료생 & 영어권 원어민과 함께하는 과학실험교실
통영시 관내 아동들이 참여…과학과 영어에 대한 자신감 길러!

동원고등학교(교장 황차열)는 7월 27일 본교 과학실 및 창의융합공간에서 통영시 인재육성프로그램이 주관하는 지호락(知好樂)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통영시 인재육성프로그램은 통영시의 후원하에 지역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통영의 5개 고등학교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호락(知好樂) 페스티벌은 논어의 옹야(雍也)편에 나오는 知之者不如好之者, 好之者不如樂之者(지지자불여호지자, 호지자불여락지자 - 그것을 아는 사람은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만 못하고,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것을 즐기는 사람만 못하다.)라는 문장에서 가져온 이름으로, 탁월한 지식을 가지고, 그것을 좋아하고 나아가 즐기는 인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어진 이름이다. 

이번 행사에는 1학기 인재육성프로그램 영어 수업을 수료한 학생과 영어권 원어민이 주축이 되었으며, 지역에서 받은 혜택을 같은 지역의 어린 아동들을 위한 봉사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킨 것이다. 특히 통영시 인재육성프로그램의 거점학교이자 과학 중점 학교인 동원고등학교는 다양한 과학실험의 내용과 창의융합공간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창의성을 갖춘 글로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우유로 치즈 만들기’, ‘은거울반응을 이용한 손거울 만들기’, ‘재생종이로 씨앗카드 만들기’의 세 가지 교육 활동이 개설되었으며, 학생들과 원어민 강사가 협업하여 해당 실험의 이론적 원리를 영어로 설명하고 실험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초등학생 이○○학생은 “처음에는 영어로 말하는 것이 두려웠지만, 원어민 선생님과 고등학생 언니 오빠들이 도와주어서 영어로 듣고 말하는 것에 자신감이 생겼고 열심히 영어공부를 해야겠다고 결심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실험을 진행한 본교의 김○○ 학생은 “자원의 재활용에 대한 필요성을 실험으로 발전시켰고, 이를 영어로 전달하는 과정에서 보람과 성취감을 느꼈다. 더욱더 공부를 열심히 하여 내가 가진 내용을 제대로 전달하고 주변에도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소감을 밝혀, 해당 프로그램을 참여한 것에 대하여 만족하였음을 보여주었다.

동원고등학교 교장이자, 통영시 인재육성프로그램 운영위원장인 황차열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면서 “인재육성프로그램의 취지인 지역의 우수인재양성과 지역인재의 재능을 지역에 환원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