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55 (토)
경남 고3 학생ㆍ학부모 위한 수시전형ㆍ자소서 설명회
경남 고3 학생ㆍ학부모 위한 수시전형ㆍ자소서 설명회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7.3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은 31일 오후 공감홀에서 고3 학생ㆍ학부모를 위한 `선택 수시전형, 으뜸 자기소개서 설명회`를 열었다.

 고3 학생ㆍ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수시모집 대학별 지원전략 안내 및 학생부종합전형에 지원하는 학생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해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김종승 강사는 2020학년도 대학별 전형별 특징과 수시모집 지원전략 안내 및 학생 수 급감에 따른 지원 시 유의사항과 그에 따른 학생부 교과 성적의 변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등급별 인원 변화로 수능최저학력기준 충족을 위한 대비방안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했다.

 이석록 강사는 자기소개서 작성에 힘들어하는 학생ㆍ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자기소개서 영역별 작성의 특징과 학생부와 연계해 학생활동을 잘 드러낼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강의했다.

 참석한 학생ㆍ학부모들에게는 2020학년도 수도권 및 지역권 대학의 대학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특징 및 면접대비를 위한 다양한 진학정보가 자세히 안내된 자료집을 제공했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수시모집 지원에 도움을 주기 위해 권역별 이동 상담실을 운영한다.

 김해권역(김해, 양산, 밀양)은 1일 장유도서관 1층 전산교육장에서, 통영권역(통영, 거제, 고성)은 2일 통영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 거창권역(거창, 함양, 합천) 오는 6일 거창교육지원청 별관 영재교육원에서 학생ㆍ학부모 대상으로 진학상담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