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19 (금)
진주 농산물도매시장 3일 휴장
진주 농산물도매시장 3일 휴장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7.31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폭염에 농산물도매시장 종사자들의 정신적, 육체적 재충전을 위해 오는 3일 하루 ‘하계휴장’을 한다. 사진은 초장동 진주농산물도매시장 전경.

 

정신적ㆍ육체적 재충전 필요

홈피ㆍ전광판 등 안내문 게시

 진주시는 하절기 폭염에 농산물도매시장 종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정신적, 육체적 재충전을 위해 오는 3일 하루 ‘하계휴장’을 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2일까지 농산물도매시장 홈페이지(http://market.jinju.go.kr)와 도매시장 홍보전광판에 휴장 안내문을 게시하고 경매 전 안내방송은 물론 출하자 등에게 문자, 전화, 팩스송신 등으로 안내하고 있다.

 진주시는 1999년도 도매시장 개설 이후 20년이 경과된 노후화 시설의 새 단장을 위해 지난해부터 13억 원의 예산으로 청과물동 외부도색, 소방시설보수, LED전등 설비교체, 옥상방수공사와 이용객들의 편의시설인 휴게실 등을 설치했다.

 특히 올해에는 신선농산물 출하량 증가에 따라 저온저장고 4개동과 소포장실 2개동을 추가로 시설 확충했고, 도매시장 농산물 출하 비수기인 8~9월 중 시설 내부도색과 경매장 바닥 보수공사를 통해 쾌적한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매시장 종사자들이 편안하고 활기차게 일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개선하고 편의시설을 보강해 전국에서 으뜸가는 신선농산물 유통 1번지 도매시장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