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01 (금)
용덕초, 쿵짝쿵짝 신나는 밴드캠프 속으로~ 전교생이 풍덩!
용덕초, 쿵짝쿵짝 신나는 밴드캠프 속으로~ 전교생이 풍덩!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7.30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덕초, 쿵짝쿵짝 신나는 밴드캠프 속으로~ 전교생이 풍덩! 
2019. 예술꽃 씨앗학교로서 
여름방학을 시작하며 신나는 밴드캠프 운영

용덕초등학교(교장 이효선)는 7월 23일 여름방학식을 가졌다. 야~신나는 여름방학이다. 정말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신나는 여름방학을 시작하게 할까? 생각하다가 밴드캠프를 운영하게 되었다. 

7월 24일 여름방학을 시작하며 7월 30일까지 신나는 밴드캠프를 한 주간 운영했다. 이번 밴드캠프는 학기 중에 부족한 시간 때문에 마음껏 악기연주와 밴드활동을 하지 못한 것을 아이들에게 채워줌으로써 신나는 여름방학이 되기를 바라며 준비하게 되었다. 

처음으로 시작한 이 번 밴드캠프는 각 파트별(기타, 드럼, 건반, 색소폰)연습과 앙상블연주로 진행되었는데 전교생이 참여하는 참여도와 뜨거운 열기 속에 오늘 마치게 되었다. 어린이회회장 박예훈 학생은 “설레임과 긴장감으로 시작하였는데, 너무 즐겁고 행복한 밴드캠프였고 음악은 힐링이며 무엇이든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 준 캠프였다.”고 밴드캠프를 마치는 소감을 말했다. 학교에서는 2학기에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을 두고 있다.

용덕초등학교(교장 이효선)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0기 예술꽃 씨앗학교 공모 사업 선정으로 연간 3천만원, 3년간 지원을 받아 학생들에게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펼쳐 공교육 안에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이룰 수 있게 되었다.

2019학년도 1학기 동안 음악 놀이교실, 연극 표현교실, 클래식 아침 방송, 클래식 다담시간 등을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운영하고 밴드부를 파트별로 방과후 교육활동으로 실시하며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