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16 (토)
연극과 함께 하는 배움ㆍ평가 ‘깊은 이해’
연극과 함께 하는 배움ㆍ평가 ‘깊은 이해’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7.29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 경남 9개 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26일 KB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서부권 교원을 대상으로 ‘과정중심평가 전문가과정 직무연수’를 했다.

 

서부권 9개 교육지원청 주관

교원 160여명 대상 직무연수

구체적 실천사례 중심 진행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영) 등 서부 경남 9개 교육지원청(진주, 사천, 남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 의령)은 지난 25~26일 1박 2일 동안 KB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서부권 교원 160여 명을 대상으로 ‘연극과 함께 하는 배움중심수업 및 과정중심평가 전문가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배움중심수업 및 과정중심평가 교원 역량강화를 위해 교실에서 연극으로 하는 배움중심수업 실습과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의 구체적 실천사례를 중심으로 교과의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됐다.

 합천교육지원청 김경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남교육의 발전을 위해 애쓰는 현장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했으며 1박 2일의 수준 높은 연수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만족도를 높이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기를 당부했다.

 25일은 연극과 함께하는 배움중심수업 실습과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사례를 통한 교원의 배움중심수업 실천역량을 강화했다. 더불어 목원대학교 박석신 교수와 정진채 가수가 함께 진행하는 시와 음악으로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로 인문학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6일은 좀 더 심화된 내용의 연극과 함께 하는 배움중심수업 실습과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사례 공유를 통한 교원의 과정중심평가 역량을 심화했다. 오후에는 목공예, 원예, 와인, 커피 바리스타 체험활동을 하면서 자유학년제 진로체험과 교직원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경남서부권 9개 교육지원청 배움중심수업 연합연수는 수준 높은 내용과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해가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올해 여름방학 연수는 2학기 수업을 대비하는 교사들의 뜨거운 열정속에 진행됐다.

 서부권 9개 교육지원청은 현장의 요구사항을 빠르게 수용하고 연수시설의 공동 활용과 전문적 능력을 갖춘 수준 높은 연수 강사의 섭외 등에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조를 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