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3:02 (수)
주변 이웃 돌보는 올바른 봉사자로 자라길
주변 이웃 돌보는 올바른 봉사자로 자라길
  • 김희덕 기자
  • 승인 2019.07.29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열린 청소년 자원봉사 여름학교 개강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ㆍ창녕군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활동

 창녕군(군수 한정우)과 창녕군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2019년 청소년 자원봉사 Summer School’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중ㆍ고등학교 각 40명이 참가 신청을 해 29일부터 30일까지는 중학생, 3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4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학생들은 ‘10대들의 꿈을 향한 첫걸음,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1일차에 자원봉사 기초교육,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청소년 자아발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2일차에는 캘라그라피 체험, 장애인시설 방문 봉사활동, 자원봉사활동 소감 나누기 순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청소년이야말로 우리의 미래이며 창녕 발전의 큰 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주변 이웃을 돌볼 수 있는 올바른 자원봉사자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자원봉사에 관심은 있었지만 어떻게 해야 될지 잘 몰랐는데, 청소년 자원봉사 Summer School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 용기를 내 참가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에 열심히 배워 앞으로 꾸준히 자원봉사 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