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50 (토)
궁항초, 4차산업혁명 드론으로 한 발 더 가까이
궁항초, 4차산업혁명 드론으로 한 발 더 가까이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7.28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궁항 샛별 드론 축구장 및 훈련장 개소식 개최 -
궁항초등학교(교장 강옥순)는 7월 24일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서부경남 최초로 4m*8m*3m크기의 궁항 샛별 드론 축구장 및 훈련장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본 드론 축구장은 ㈜한국남부발전 하동화력본부와 ㈜드론고(드론전문교육기관)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가능할 수 있었다. 특히 본교는 ㈜드론고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드론관리 및 교육에 지원을 받기로 했다.
이 날 행사는 4차 산업의 중심에 선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만들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자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1부 행사에서 업무협약을 맺은 드론전문교육기관에서 드론의 유래와 드론의 이용에 대한 설명 및 드론 축구장의 활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2부 행사에서는 궁항 샛별 드론 축구장 및 훈련장 개소식을 축하하는 드론 공연이 실시되었다. 화려한 LED 조명을 반짝이며 체육관 곳곳을 돌아다니며 보여주는 드론의 비행 기술에 학생들과 참석한 내빈들은 한동안 시선을 뗄 수 없었다. 마지막 3부 행사에서는 기본적인 드론 조작법을 익힌 후 유치원부터 6학년 까지 고루 선수를 선발하여 드론 축구 경기를 실제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김○○학생은 “평소 보기만 했던 드론을 직접 조정하고 드론을 이용해서 축구 경기를 할 수 있다니 너무 신기했다. 특히 드론을 처음 조정 해보는데 골을 넣어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본교는 신체능력이 부족한 학생이나 장애를 가지고 있는 학생들도 스포츠를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보장하고 드론 비행의 원리와 안전한 체험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