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19 (수)
진주중앙지하도상가 `에나몰` 입점자 모집
진주중앙지하도상가 `에나몰` 입점자 모집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7.28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가 진주중앙지하도상가 에나몰 점포 입점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중앙지하도상가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행사 광경.

 

사용료 평균 60% 인하

상가 활성화 방안 모색

 진주시가 진주중앙지하도상가 `에나몰` 점포 입점자 모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이번 점포 입점자 모집에 앞서 `에나몰`의 사용료를 평균 60% 정도 대폭 인하하고, 각종 사업 추진으로 상가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진주시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일반점포 17개소를 대상으로 온비드(http://www.onbid.co.kr) 전자입찰을 통해 입점자를 모집한다.

 공고내용은 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 새소식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점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도시재생과(055-749-8172)로 문의하면 된다.

 에나몰은 지난 2017년 5월 상가전체 리모델링을 통한 재개장 이후 상가활성화를 꾀했으나 원도심 상권 쇠퇴와 맞물려 유동인구 감소에 따른 영업매출 부진이 이어져 공실이 다수 발생하게 됐다.

 진주시는 이러한 현실을 반영해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에 따라 감정평가를 실시하고 사용료를 전년 대비 평균 60% 정도 대폭 인하해 입점상인들의 사용료 부담을 기존보다 크게 낮췄다.

 진주시는 그러나 단순 사용료 경감만으로는 빈 점포 문제의 궁극적인 해결이 어렵다는 판단 아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상가 전체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공실률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먼저, 전국 우수모범 청년몰로 각광받고 있는 진주지하도상가 청년몰 `황금상점`은 지난해 시작한 청년몰 활성화사업이 마무리돼 가면서 하나둘 성과를 내고 있다.

 진주청년상인협동조합이 설립돼 수익창출을 위한 자체 사업을 추진하는 등 청년상인 자생력 강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고객 할인 혜택과 경품 제공을 위한 멤버십 체계도 구축했다.

 또한 황금상점은 기존상인과의 상생협력체계 방안으로 내년부터 에나몰 전체 점포에 해당 멤버십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