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13 (금)
한국형 교량안전관리 기술 인니 전파
한국형 교량안전관리 기술 인니 전파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7.28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이 한국의 특수교량 통합관리 시스템 기술을 인도네시아에 전파한다. 사진은 한국시설안전공단의 시범사업 대상교량(피사빌릴라교)의 전경.

 

시설안전공단 사업 수주

이제이텍 등과 공동 추진

30일 착수보고 실시 예정

 한국시설안전공단은 한국의 특수교량 통합관리 시스템 기술을 인도네시아에 전파하는 ‘인도네시아 국가교량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하고 민간 계측과 진단 전문기관인 ㈜이제이텍 및 ㈜다음기술단과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 사업은 인도네시아 정부의 요청에 의해 진행되는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의 일환으로 국토교통부가 발주해 오는 30일에 착수보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공단은 국토교통부의 정책방향인 관련 민간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기회 제공을 목표로 국내 중소업체와의 공동사업 추진을 통해 상생ㆍ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민간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사업 추진역량 강화에 노력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2년간 수행됐던 KOICA ODA사업(인도네시아 국가시설물 안전진단 역량강화사업)의 후속으로, 올해 7월부터 오는 2023년까지 총 4년간 45억 원 규모로 추진되며, 현수교, 사장교 등 특수교량 통합유지관리 프레임워크 수립, 통합유지관리센터 구축, 국가교량 유지관리 업무매뉴얼 작성, 파일롯 프로젝트 수행 및 인도네시아 공무원과 기술자를 대상으로 한 초청교육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그동안 국토교통부는 인도네시아 공공주택사업부(MPWH)와 한ㆍ인니 시설물 안전관리 분야 MOU를 체결하고 시설물 안전분야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두 차례의 협력회의를 실시했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을 기반으로 공단에서는 한ㆍ인니 중앙정부 간 시설물 안전관리분야의 교류가 한층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박영수 공단 이사장은 “한국의 특수교량 안전과 유지관리 기술 수출을 통해 국내 유지관리 관련 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또한, 공단은 인도네시아에서의 사업성과물을 바탕으로 특수교량 안전관리 기술을 다른 개발도상국에 전파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