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07 (금)
창원 도계중-우간다 은산지중학교 학생 미술작품 교류 MOU체결
창원 도계중-우간다 은산지중학교 학생 미술작품 교류 MOU체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7.25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도계중-우간다 은산지중학교 학생 미술작품 교류 MOU체결
- 2019년 10월 중 양교에서 작품전시를 통해 상호 문화 이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

도계중(교장 최태석)과 아프리카 우간다 은산지중학교(교장 Yunia Lwanga)는 22일 학생미술작품 국제교류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학생들의 미술작품 교류를 통하여 아프리카 미술의 이해와 표현양식에 대한 차이점을 발견하고 미적인 안목 및 양국 간의 문화를 존중하는 습관을 길러 21세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함이다.

이번에 교류하게 되는 미술작품 수는 양교가 평면 작품 위주로 15점 정도이며, 10월1일부터 15일까지 양교의 갤러리(창원 도계중)와 미술실(우간다 은산지중학교)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류전을 준비하기 위하여 도계중 미술동아리 학생(16명)들은 여름방학 기간 학교의 미술실에서 한국의 전통문화와 우간다중학교와의 우정을 주제로 다양한 표현 형식으로 작품을 제작하고 있다.

우간다 은산지중학교에서는 코이카(KOICA) 해외봉사단으로 파견근무하고 있는 최정란(2019년 2월 말 정년 퇴직, 미술교육 전공)선생님이 학생들과 함께 교류전을 준비하고 있다. 

도계중 최태석 교장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아프리카 우간다 은산지중학교와의 학생 미술작품 교류를 통해 양국의 미술적 표현 양식과 조형적인 아름다움을 비교 감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