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56 (금)
영운초, 교직원 자체 생존수영 연수를 통해 안전약량 강화
영운초, 교직원 자체 생존수영 연수를 통해 안전약량 강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7.25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운초등학교(교장 김춘옥)는 교직원 대상으로 학교 자체 생존수영 연수를 운영하였다. 이번 생존수영 연수는 생존수영협회(사)에 소속된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전문 강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였다.

생존수영 연수에서는 물에서 장애물 넘기, 부력도구를 이용한 생존 방법, 높은 곳에서 입수방법, 주변도구를 이용한 구조법, 구명보트 탑승, 잎새뜨기 등 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서 생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구조법에서 대해서 체계적인 연수를 받을 수 있었다. 이를 통해 2020년부터 전학생으로 확대되는 생존수영 지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또한 교직원들의 물놀이 안전역량 역시 향상 시킬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연수는 1학기 교육과정 워크숍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기존 협의회 및 문화탐방 중심의 워크숍 문화가 아닌 교직원들의 체험 중심의 워크숍 운영으로 교직원들의 반응도 무척 좋았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3학년 담임 박영신 선생님은 “기존의 생존수영 보다 체계적인 생존수영 연수를 받을 수 있어서 무척 좋았다.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도 꼭 지도하여 물놀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교장 김춘옥은 “1학기 교육과정 워크숍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자체 생존수영 연수는 선생님의 생존수영 지도 능력뿐만 아니라 본인의 물놀이 안전역량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