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51 (토)
미술관서 오감 느끼며 창의력 발산해요
미술관서 오감 느끼며 창의력 발산해요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07.2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아크를 말하다’ 기획전을 감상하며 맞춤형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박물관 노닐기’ 사업 운영

초ㆍ중등ㆍ복지관 참가 모집

전시 연계 창의 체험활동

 미술관에서 전시 관람 활동 즐기며 창의력을 쑥쑥 키우는 체험의 장이 열린다.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2019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을 오는 11월 30일까지 무료로 운영하고 초ㆍ중등 및 사회복지관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국박물관협회와 KB국민은행이 주최ㆍ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KB국민은행,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지원한다.

 미술관은 지난 2009년 이래 10년간 본 프로그램에 수행 기관으로 선정돼 전시와 연계한 특화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는 7월 말부터 11월까지 총 18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전시 감상 맞춤형 교육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2019 기획전 ‘클레이아크를 말하다’와 2019 특별전 ‘고양이 시점’을 관람하고 전시 연계 및 표현 활동에 참여한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에듀케이터(교육 담당)는 “단순 관람 활동이 아니라, 작품의 예술적 가치를 깊게 이해하고 창의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며 또한 “학교 밖에서 접하는 교육인 만큼 직접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ㆍ중학교 및 사회복지기관 단체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자세한 사항 및 접수는 박물관 노닐기 홈페이지(http://www.kbmuseum.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교육홍보팀 055-340-70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