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57 (금)
경남교육청, 학교의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놀이에 빠지다!
경남교육청, 학교의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놀이에 빠지다!
  • 경남매일
  • 승인 2019.07.24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 놀이문화 활성화 지원단 역량강화 직무연수, 81명 대상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다양한 놀이 활동으로 학교의 놀이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하기 위해 25~26일 1박 2일 동안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19. 놀이문화 활성화 지원단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어린이 놀이헌장에 따르면 ‘모든 어린이는 놀면서 자라고 꿈꿀 때 행복하다. 가정, 학교, 지역사회는 어린이의 놀 권리를 존중해야 하며, 어린이에게 놀 터와 놀 시간을 충분히 제공해 주어야 한다.’고 되어 있다. 어린이는 자유롭게 놀거나 쉴 수 있도록 놀 터와 놀 시간을 충분히 누릴 수 있어야 한다.

놀이문화 활성화 지원단은 학교놀이문화에 관심이 많고 지원단 활동을 희망하는 교원을 대상으로 조직하였으며, 역량강화 연수 후 학교 현장의 놀이문화 활성화를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연수에는 학교 놀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서울 강일초 허승환 교사와 놀이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광주서초 나승빈 교사를 초청한다. 또한, 학교 놀이의 적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교육수다로 놀이와 학습, 놀이와 쉼, 놀이와 자치의 시간을 마련하여 놀이문화 활성화 지원단과 현장의 의견을 듣는 시간으로 구성하였다.

장운익 초등교육과장은 “아이들에게 놀이란 스스로 성장하며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필요한 문제해결능력, 창의적인 발상, 협업능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습·놀이·휴식을 고루 누릴 수 있도록 놀이문화 활성화 지원단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