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24 (토)
"아베 정부, 수출규제 조치 즉각 철회하라"
"아베 정부, 수출규제 조치 즉각 철회하라"
  • 연합뉴스
  • 승인 2019.07.24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진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중당 소속 시의원 10명이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를 규탄하고 일제 강제징용 희생자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를 촉구했다

 

진주 민주ㆍ민중당 소속 시의원

강제징용 희생 등 공식 사과 촉구

 진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중당 소속 시의원 10명이 24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를 규탄하고 일제 강제징용 희생자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를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아베 정부는 자유롭고 예측 가능한 경제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해 온 국제사회 공조에도 심각한 위협이 되는 수출규제 조치를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일본 전범기업에 대한 우리나라 대법원의 배상판결에 오히려 경제보복으로 대응하는 적반하장격 조치에 온 국민의 분노가 들끓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법원의 판결을 수용하라"고 요구했다.

 시의원들은 "태평양 전쟁 이후에도 일본과 전범 기업들은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 사과와 보상은커녕 그 사실조차 인정하지 않고 있다"며 "전쟁범죄에 가담한 299개사 전범 기업제품 사용과 일본 교류 활동 및 일본 여행 자제에 나서겠다"고 결의했다.

 시의원들은 또 "지역의 일본제품 구매 규모를 전수조사하고 필요 불급한 물품을 제외한 일본 제품을 사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진주시의원은 모두 20명으로 더불어민주당 9명, 민중당 1명, 자유한국당 10명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