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01 (금)
하동초, 선비문화체험으로 바른 인성 길러요!
하동초, 선비문화체험으로 바른 인성 길러요!
  • 경남매일
  • 승인 2019.07.23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초, 선비문화체험으로 바른 인성 길러요!
하동초등학교(교장 이춘호)는 7월 22일 월요일 1~4교시에 2,4,6학년 24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현장 선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학교현장 선비체험’ 프로그램은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에서 운영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선비인성체험 프로그램으로 총4시간에 걸쳐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지혜공부와 실습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지혜공부시간에는 ‘선비의 덕목과 선비의 행동 특성을 이해하고 선비정신을 실천하도록 하며, 퇴계 선생의 삶의 자세를 배우고 닮아가기를 통해 퇴계선생의 가르침 실천하기’를 익혔으며, 실습체험 시간에는 ‘학문하는 집중력을 키우는 정심 투호와 큰절, 평절, 반절의 인사 종류에 따른 인사예절’을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가한 6학년 최○○ 학생은 ‘나도 어린이 선비로서 부모님, 선생님. 친구에 대한 올바른 언어, 행동 및 예의 생활을 잘 실천해야겠다’고 다짐을 밝혔으며, 담임교사들은 “학생들이 자신의 평소 언행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바른 몸가짐과 마음가짐을 배우고 더욱 공손해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흐뭇해하였다.

하동초등학교 이춘호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옛 선비들의 훌륭한 정신인 인의예지를 알고 지혜와 슬기를 배워서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길 기대한다.”고 운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