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04 (토)
국가유공자 예우 사회분위기 만들어요
국가유공자 예우 사회분위기 만들어요
  • 김희덕 기자
  • 승인 2019.07.23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한정우 창녕군수(오른쪽)가 임채식 국가유공자의 집에 명패를 부착하고 있다.

 

창녕군, 명패 달아드리기 전개

한정우 군수, 임채식 씨 집 방문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이 예우 받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유공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은 국가보훈처와 창녕군이 오는 2021년까지 3년 동안 공동으로 추진하고, 군은 지난 4월 독립유공자 6가구에 대해 명패를 달아드렸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군은 지난 23일 임채식 6ㆍ25참전유공자와 윤봉조 월남전 참전유공자의 집을 방문해 명패 달아드리기 시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정우 창녕군수가 직접 명패를 달아드리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임채식 국가유공자는 6ㆍ25참전 용사로, 5년 3개월의 군 복무를 마치고 고향 창녕군 도천면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현재는 대한민국 6ㆍ25참전유공자회 창녕군지회장 맡아 회원들의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윤봉조 월남전 참전유공자는 1965년 월남 파병 전투부대 맹호사단 제1진으로 베트남 전쟁에 참전해 임무 수행 중 고엽제 노출로 인한 말초신경병으로 상이등급 판정을 받았으며, 현재는 대한민국 월남전 참전자회 창녕군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을 통해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이 가치 있고 존경받아야 하는 삶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가 기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의 희생에 대한 합당한 예우와 따듯한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연말까지 6ㆍ25 참전유공자, 무공수훈자 및 상이군경 등 총 364명의 국가유공자 가정에 명패를 달아드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